공기출
공기출
012345678
연도별 :
과목별 :
[채용] 2024년도 해군 주관 일반군무원 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photo_1.JPG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를 쓸 책은 며칠전 출판된 고종훈쌤의 19년도 사료분석노트입니다.

이번에 고사부쌤의 정리극대화 기획중 2탄입니다.

 1탄은 분류사, 2탄은 사료분석노트 3탄은 기출OX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회독이 되어있다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핀 포인트로 잡아 채울 수 있는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photo_8.JPG

 

 이 책과 연계되는 강의는 사진과 같이 사료 특강 12강, 절대 사료3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단기 혹은 고사부 사이트에서 수강가능합니다. (경단기는 추석을 기점으로 강의는 올라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고사부 사이트에서 월 1일 또는 추석이나 설에 특별판매되는 패스를 구매해서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 1일에 한달 제공되는 패스는 가격이 5~6만원 선이며, 추석이나 설에 단기간(일주일)가량 제공되는 패스는 무척 저렴하게 1만원에 제공됩니다.

 저같은 경우 올 추석에도 이번 추석패스를 이용하고자 이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독학용 교재로도 충분하지만 강의를 통해 수강하는게 더 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곁가지로 개념까지 같이 잡아주기때문에. 그리고 강의가 짧아  추석기간 단기간을 이용해서 사료 스킬을 익히기 좋을 것 같아보였습니다. 사부님께서도 추석패스나 설 패스를 통해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추천하시더군요.

 

 올 해 추석패스는 21일 오늘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VOD 1만원, VOD+모바일 1만 1천원)

 

한 가지 덧붙이면 고사부사이트에서 강의를 한번이라도 유료수강을 해두면 동형모의고사를 특정 기간에 문제를 무료로 제공받고 온라인으로 나의 성적 위치구간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이런걸 이용한다면 수험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hoto_2 (1).JPG

 

photo_1 (1).JPG

 

책의 핵심입니다. 단순 사료와 해설이 아니라, 키워드를 어떻게 뽑을 것인지에 대한 스킬의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의 활용법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photo_0 (1).JPG

 

photo_7.JPG

 

본문입니다. 선사시대 파트는 다른 파트와 달라 따로 사진을 찍어 올렸습니다. 

 선사시대 부분은 딱히 스킬이랄 것이 없다보니, 다른 책들과 큰 차이점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빈출위주의 사료중심으로 편집되어 있습니다.

 

photo_6.JPG

 

photo_5.JPG

 

고조선부터 책의 핵심입니다. 각 페이지마다 왼쪽엔 기출된 사료와 핵심키워드가 음영처리 되어있어 사료를 봄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포인트 잡고 봐야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막상 시험장에선 긴 사료나 낯선 사료가 나오면 사실 사료를 몇번이나 읽다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책을 통해 이 부분을 연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엔 키워드를 통해 어떤식으로 접근하고 사료에 대한 분석과 곁가지로 부가적인 내용이 있어 정리용으로도 적당할 것 같습니다.

 

 

photo_3.JPG

 

photo_2.JPG

 

다른 것도 빠지지 않기 위해 이제는 기출빈도가 떨어진 세계문화유산과, 인물 정리도 함께 책 가장 마지막부분에 정리 되어있습니다. 

 

 

photo_0.JPG

 

 기존 기출사료를 포함해 938개 가량의 사료 및 예상사료 그리고 분석과 스킬이 함께 책에 수록되어있습니다.

  최근 기출을 풀어봤을 때 사료를 포함한 문제가 강화되는 추세와 더불어 제가 사료쪽에 약한 것을 감안해서 이 책으로 결정했습니다. 덧붙여 사료의 키포인트를 잡는 연습도 하고싶었구요.

 

 사실 다른 ㅈ강사분 책을 구매할까 했었지만, 아직 개정판이 나오지 않았고 과년도 책을 보더라도 다소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적당한 가독성과 가격, 퀄리티를 고려한다면 이 책을 선택하더라도 아쉬운선택은 아니지싶습니다. 

가격은 정가 17,000원이며, 종이 재질은 빛이 번지지 않으면서도 부드럽지만 살짝 거친느낌이 있는 재질입니다.

 

사진으로 다 담진 못했지만 궁금한 단원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사진 찍어 올려드리겠습니다.

 

 

 

11
첨부파일

주소복사
3
추천

싫어요

신고

스크랩
  • 선택한 파일 내려받기 (팝업 차단 해제 필요)
  • 하우우 님이 작성한 다른 게시글
    최근 국가직은 국어 유형이 변하고 있는 걸까요 +10 (2019-04-06) 최근 요기요 배달앱에서 할인하네요 (2019-02-15) 최근 설 연휴엔 어디서 공부하실건가요? (2019-02-01) 최근 유은혜 "고졸공무원 확대..대졸자와 다른 직렬, 오해 말아달라" +3 (2019-01-28) 최근 범블비 영화 보실 분은 (2019-01-19)
    댓글수 2
    1. [리뷰] 2018 전효진 헌법 OX +6

      abcdea 2018.09.28 조회수 1161
    2. [리뷰] 2019 기출은 문동균 +3

      mahalo 2018.09.18 조회수 2392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 6
    뉴스
    공고
    일정
    게시글
    댓글
    추천
      최근 해설
    최근 활동
    전체 해설
    출간일순
    네이버랭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