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출
공기출
012345678
연도별 :
과목별 :
[채용] 2024년도 해군 주관 일반군무원 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먼저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타 강사분 책과 비교하려 했는데 문제가 될 것 같아 직접적 비교 없이 간접적 언급으로 리뷰에 포함하여 서술하겠습니다.

 

 

IMG_1818.JPG

 

 책 문제는 2000문제입니다. 많다면 많은 양이라 생각합니다. 총 세 권이며, 8/3일 수령으로 아직 초판입니다. 일부 수험생분들은 초판은 오타가 있을 것 같아 걱정하시는 만큼 2쇄를 사시려면 조금 더 기다리셔야할 것 같습니다. (아직 정오표도 따로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IMG_1819.JPG

 

  가장 앞 장에 위치한 행정학 문제 유형별 분석입니다. 타 강사분들 책과는 차별화 되는 부분이며 기출문제를 풀기전에 어떤식의 문제들이 유형화 되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IMG_1820.JPG

 

 각 단원마다, 이런식의 맵으로 주요 주제와 비 주요 주제를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이런 도시락화를 통해 각 주제별로 중요성을 체크해볼수 있고 어떤 주제가 주요 포인트인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수험 행정학 특성상 결국에 전체를 다 봐야할 것 같습니다. 어떤 주제를 더 많이 보는 것과는 별개로 말이죠. 

 

IMG_1821.JPG

 

 출제경향 분석은, 간단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IMG_1822 (편집됨).JPG

 

IMG_1824.JPG

 

 문제 페이지입니다.

 

 각 페이지당 한 문제~ 두 문제 사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로 아랫단에 해설이 있습니다.

기존에 보던 기출문제집은 좌문 우해의 방식을 취하고 있어 다소 책이 두꺼워 비쌌지만서도 해설에 눈이 가는 일은 적었습니다. 이 책은 자칫 문제를 풀다 막힌다싶으면 해설로 눈이 바로 갈 수 있기때문에 문제를 풀 때는 필히 아래 해설을 잘 가리고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설은 대부분 각 지문별 개별 해설이 들어가 있어 지문 분석이 용이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대부분 행정학 기출 책이 각 지문별 해설이 달려있기에 큰 강점이 된다고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부분은 각 문제 우측 하단에 발췌독을 위한 기본서 페이지가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문제를 풀고, 해설을 확인하고 다시 기본서로 돌아가 그 부분을 정독하는 식의 행정학 공부를 취하고 있는데 기본서 페이지 적어두는이런 깨알같은 배려가 기본서 발췌독시 시간을 줄여줍니다. 이건 2019기본서를 가지고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2018 기본서와는 페이지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 행정학 기출문제는 가독성도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예전 공단기 모 강사분 책을 샀다가 가독성에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느낌으로 깜짝놀랐습니다. 폰트 크기가 작고 문장끼리 붙어있는 느낌이 들어 눈이 더 피곤한 기억이 있었거든요. 반면에 이번 신용한쌤 기출책은 폰트 크기와 자간은 적당하며 문장이 다닥 붙어있지 않아 문제를 봄에 있어서 피로하지 않습니다. 종이 질은 빛이 비치는 그런 반짝이는 종이가 아니라 부드러우면서도 스탠드 아래에서 빛 반사가 없는 개인적으론 가장 선호하는 종이 질입니다. 

 

글을 끝내며

 사실 다른 책과 같이 놓고 보니 정말 엄청난 차이는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동형 모의고사가 아닌 이상 책 속 컨텐츠의 질적인 차이는 결국 해설인데 이는 요즘 기출책이라면 다 잘 나오고 있는 편이니 말입니다.

 그러나 이 말인 즉슨 선택하지 않을 이유도 없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신용한쌤 커리를 타고, 그 기본서가 있다면 굳이 다른 강사분 기출문제를 찾는 수고로움을 덜고 그냥 구매해도 좋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개인적으론 다른 책들에 비해선 위에 언급한 부가적인 것들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쓴 글이 다른분들의 책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첨부파일

주소복사
2
추천

싫어요

신고

스크랩
  • 선택한 파일 내려받기 (팝업 차단 해제 필요)
  • 하우우 님이 작성한 다른 게시글
    최근 국가직은 국어 유형이 변하고 있는 걸까요 +10 (2019-04-06) 최근 요기요 배달앱에서 할인하네요 (2019-02-15) 최근 설 연휴엔 어디서 공부하실건가요? (2019-02-01) 최근 유은혜 "고졸공무원 확대..대졸자와 다른 직렬, 오해 말아달라" +3 (2019-01-28) 최근 범블비 영화 보실 분은 (2019-01-19)
    댓글수 2
    • ㅇㄹ
      ㅇㄹ (*.248.160.231) 6년 전

      http://www.pmg.co.kr/user/prof/sinyonghan/prof/prof_qna_view.asp?Tmp1=sinyonghan&id=8459708&vid=8464043

       

      2016년 지방직7급 지자론 10번-1 (관련 기본서: 50p)
      제주시장이 일반직 지방공무원이라는 건 알겠는데 정무직지방공무원이라는 건 뭔소린가요?
      정무직이라면 신용한쌤께서 선출된 공무원 또는 장차관급 공무원이라고 하셨는데 제주시장은 둘 다 아니잖아요

       

       


      제주도의 시장은 제주도지사가 임명하는 지방공무원이며 일반직 또는 정무직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 법령을 참조해주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11조 (행정시장)
      ① 행정시에 시장을 둔다.
      ② 행정시의 시장(이하 "행정시장"이라 한다)은 일반직 지방공무원으로 보하되, 도지사가 임명한다. 다만, 제12조제1항에 따라 행정시장으로 예고한 사람을 임명할 경우에는 정무직 지방공무원으로 임명한다.
      ④ 행정시장으로 임명할 사람을 예고하지 아니하거나 행정시장으로 예고되거나 임명된 사람의 사망, 사퇴, 퇴직 또는 임기 만료 등으로 새로 행정시장을 임명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반직 지방공무원으로 임명하되, 「지방공무원법」 제29조의4에 따라 개방형직위로 운영한다.
       
      제12조 (행정시장의 예고 등)  
      ① 「공직선거법」에 따른 도지사 선거(재선거와 보궐선거를 포함한다)의 도지사 후보자로 등록하려는 사람(이하 "도지사후보자"라 한다)은 제11조제2항 단서에 따라 임명할 행정시장을 행정시별로 각각 1명을 예고할 수 있다.
       
      즉 도지사와 선거의 러닝메이트로 출마한다면 정무직으로, 출마하지 않고 임명된다면 일반직으로 보해집니다.

    • profile
      기출이 6년 전

      자세히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께 도움 많이 되실 거에요!!~ 

    1. [리뷰] 2018 심우철 구문 1000제 +2

      duazi 2018.08.26 조회수 2287
    2. [리뷰] 2019 헤더진 영어 +3

      임대리 2018.08.21 조회수 1108
    Board Pagination 1 ... 2 3 4 5 6
    / 6
    뉴스
    공고
    일정
    게시글
    댓글
    추천
      최근 해설
    최근 활동
    전체 해설
    출간일순
    네이버랭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