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출
공기출
012345678
연도별 :
과목별 :
[응시율] 2024년도 제2회 경상남도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응시현황(잠정) 안내
공시정보 댓글 0 조회수 4523  |   2년 전  |  

3개월 만에 공시 합격한 사람은 대체 어떤 사람일까요?

독공대통령 0

4.jpg

 

 

공무원 시험을 약 3개월 만에 단기 합격한 사람은 대체 어떤 사람일까요?

공부를 엄청 잘하거나 운이 엄청 좋거나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공무원시험은 단기합격이 매우 어려운 시험입니다.

그저 단기합격만 보고 도전하시는 분들 중 낭패를 보신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실제로 3개월만헤 합격한 사람이 말하는 방법을 보고

현재 본인이 '단기'합격을 목표로 하는지, '장기'합격을 목표로 하는지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지방직 9급/국가직 일정 겹치는 논란 종결 ★

 

2.png

실제 3개월 만에 합격한 합격자가 말하는

공무원 시험 단기합격 비결!

 

1.jpg

 

1. 학습패턴

 

1) 첫 번째,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아침 6시 기상-밤 11시 취침 유지하기

 

모든 기타 생활을 접고 공부에 집중하는 하루를 만듭니다. 오전은 머리에 지식을 넣는 수업을 듣는 시간으로 보내고 12시에 점심식사를 한 후 헬스장을 갔습니다. 체력관리는 필수기때문입니다. 이후 독서실에 앉아 공부 시작하고 오후엔 문제 풀이를 해야했습니다. 무조건 과목별로 기출문제 가장 많이 실은 책을 사서 공부하며 공부 안 해도 맞출 수 있는 문제는 컴퓨터용 사인펜 사서 지워버렸습니다. 또한, 기출 위주로 풀되 아는 것은 지워버리는 공부법을 사용했습니다. 저녁 밥 먹고 다시 복귀하여 스터디했습니다. 이때, 절대 오프라인 스터디는 하지 않았고 카페에서 직접 스터디를 구해서 온라인스터디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스터디를 간단하게 끝내고 11시까지 공부하고 11시 넘기지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월요일~토요일까지 매일 똑같은 패턴으로 공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일요일은 조금 쉬었습니다. 다만,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 늦잠 조금 자고 오후 4시 정도까지는 공부하고 조기퇴근 하였습니다.

 

두 번째, 휴대폰이나 어플 끊기

수험생활 하면서 인맥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 많은데, 노량진에서 6개월 동안 칩거하며 공부했지만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 듯 잘 지내고 있습니다. 또한, 공부 못할 것 같은 환경 모두 없앴습니다. 가

 

마지막, 합격하는 날까지 자만하지 않기

대학, 나이 모두 다양하지만 20대 중후반~ 30대 초반의 나이, 인서울 대학&지거국 나온 분들이 60~70퍼센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입식교육에 익숙하고 모범생이었던 사람들이 공무원 합격 많이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합격자가 있는 이유는 모두가 주어진 조건 하에서 최선을 다했기 때문입니다. 이 핑계 저 핑계 댈 수 있지만 신세한탄만 한다고 합격하지 않기에 본인에게 집중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루틴에 맞춰서 노력하면 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전원 네이버페이 증정 이벤트(기간한정) ★

 

 

2. 단기합격 비법

 

첫 번째, 매 순간순간 마다 나의 위치가 어느정도에 있는지 확인하며 공부했습니다.

생활습관 중요했기에 학원에서도 친구를 만들지 않았고 쉬는 시간 점심시간 아껴서 자거나 문제를 풀었으며 1회차부터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시험 볼 때는 기출로만 3~4회독 하였고 결국 공부한 기간은 2개월 밖에 안되지만 실제로 5개월 6개월 공부한 사람들이랑 똑같은 상황에서 시험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두 번째, 공부 시작 전 합격수기/불합격수기 100개 확인했습니다.

합격자들의 공통점/불합격자의 불합격 요인 모두 찾아보며 출제비중을 살펴보고 출제 포인트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출제자가 문제를 어떻게 틀리게 하는지 함정들을 파악하여 어떤 것들을 놓치고 있는지 분석하며 공부했습니다.

 

마지막, 슬럼프와 멘탈관리 '이렇게' 했습니다.

왔을 때 이겨내는 것보다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가짐을 '꼴등으로 합격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1등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꼴등만 안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참고 공부했습니다. 마지막까지 흔들리지 않아햐 합니다.

 

★ 22년 대비 국어 사자성어 200제 & 3개년 기출한자 자료집 증정 ★

 

3.jpg

 

 

수험생여러분들도 단기합격 비법 참고하시고

합격날을 조금 더! 단축하시길 바랍니다!

 

★ 2022 공무원 시험 개편사항, 난이도에 영향 미칠까? ★

4
첨부파일

주소복사
0
추천

싫어요

신고

스크랩
  • 선택한 파일 내려받기 (팝업 차단 해제 필요)
  • 독공대통령 님이 작성한 다른 게시글
    최근 공무원 면접 미흡피하는 방법은 단, 이것뿐! (2023-04-24) 최근 23년 지방직 경쟁률 2가지 예측▶ 전국 티오 발표 완 (2023-02-16) 최근 2023 국가직 9급 전직렬 경쟁률 실시간 예측 결과 (1분당 1표본) (2023-02-09) 최근 2023 지방직 공무원 T.O 발표, 역대급 반토막난 지역 +1 (2023-02-02) 최근 2023 공무원 명절 떡값 및 수당 공개 +1 (2023-01-20)
    Board Pagination 1
    / 1
    뉴스
    공고
    일정
    게시글
    댓글
    추천
      최근 해설
    최근 활동
    전체 해설
    출간일순
    네이버랭킹
    더보기